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스탠딩 콘서트 옷차림, 신발, 준비물, 위치선정팁

by 내팬 2024. 3. 29.

스탠딩 콘서트 옷차림, 준비물, 위치선정 팁

 

스탠딩 콘서트는 열정적인 음악 팬에게 꿈의 장소입니다. 그러나 몇 시간 동안 서서 음악을 즐기는 것은 예상보다 피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콘서트를 즐겁게 즐길 수 있는 스탠딩 콘서트 옷차림, 신발, 준비물, 위치선정 팀에 대해 알아봅시다.

 

1. 스탠딩 콘서트 옷차림과 신발

편안한 옷차림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탠딩 콘서트는 3시간 또는 4시간 정도 오랜 시간 진행되기 때문에 너무 따뜻하거나 무거운 옷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겨울 스탠딩 콘서트여도 콘서트장은 몹시 더우니 긴팔 티 정도면 적당합니다.

 

너무 두꺼운 옷을 입고 좁은 공간에서 계시다가 쓰러지시는 분을 이번 콘서트에서 몇 분이나 봤습니다. 나는 덥다는 이야기를 하도 많이 듣고 가서 반팔을 입고 갔는데도 전혀 춥다는 생각이 들이 않았습니다. 최대한 가볍게 입고 가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겨울 스탠딩의 경우 입장 전에 점퍼는 물품보관함에 대부분 맡기고 입장하십니다. 저는 점퍼를 입고 큰 레스포색 가방을 가져가서 점퍼를 말아서 내 다리 밑에 놓았습니다. 그렇게 놓으면 다른 사람에게 피해가 되지 않고 내가 조금 불편을 감수하면 되니 추천드립니다.

 

스탠딩 신발은 편안한 신발을 선택하여 발을 지탱하고 편안함을 유지하는걸 추천드립니다. 너무 불편한 신발을 신고 가면 콘서트 내내 신경 쓰여서 즐길 수가 없습니다, 평소에 신고 다니는 키높이 운동화정도면 충분합니다, 저는 키높이 운동화를 신고도 더 높게 하고 싶어서 깔창 2.5센티를 깔고 갔는데 몹시 불편했습니다.

 

2. 스탠딩 콘서트 준비물

스탠딩 콘서트는 입장과 퇴장까지 거의 6시간 정도 서있어야 하기 때문에 최대한 아무것도 안 들고 가는 걸 추천합니다. 팬들이 주시는 많은 기념품들은 모두 물품보관함에 맡기고 크로스백에 작은 물과 응원봉, 사탕 2개 정도만 들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아주 작은 크로스백도 계속 메고 있으니 어깨가 아팠습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콘서트장에서 이용하는 건 응원봉 밖에 없습니다. 물 한모금정도랑 말입니다. 괜히 이것저것 들고 가면 어깨만 아프니 최대한 아무것도 안 가지고 가는 걸 추천드립니다. 물론 신분증과 핸드폰은 필수입니다, 입장을 해야 하니 말입니다. 크로스백도 좋은 것 말고 바닥에 굴러도 상관없는 것을 가져가서 중간에 어깨가 너무 아프면 내 다리 사이에 내려놓고 즐기면 됩니다. 바닥에서 좀 굴러도 괜찮겠다 싶은 가방에 물과 응원봉만 들고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3. 스탠딩 콘서트 위치선정 팁

스탠딩 콘서트 위치는 곧 최적의 음악 체험을 할 수 있는 곳 스타가 잘 보이는 곳입니다. 퍼포먼스가 잘 보이는 곳은 스테이지가 가까운 위치나 전체가 다 보이는 높은 곳에 가면 시야가 더 좋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탠딩 콘서트는 번호대로 입장하고 그 안에서 눈치껏 가장 좋은 자리에 가는 것이 최선입니다. 나중에 이야기 들어보면 나보다 번호가 더 느렸는데 더 좋은 자리에 서 보신 분들도 많고 나보다 엄청 앞 번호신데 나랑 비슷한 위치에서 보신 분들도 많기 때문입니다.

 

만약 콘서트가 둘째 날이라면 첫째 날 가신 분들에게 동선을 미리 알아서 그룹이라면 최애가 자주 오는 위치에 가야 할 것이고 솔로라면 돌출이나 본무대 앞쪽으로 가는 게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내가 스탠딩을 다녀보면 그래도 본무대는 본무대가 아닌가 싶습니다. 본무대에서 가장 많은 곡을 연주하기 때문에 나는 본무대 앞을 추천하고 물론 사이드는 1 열이어도 추천하지 않습니다. 1 열도 1열 나름이라고 사이드는 만약 정말 스타가 그쪽까지 한 번도 안 온다면 15열에서 보는 거나 똑같습니다. 그것도 사이드로 말입니다. 

 

스탠딩 가면 펜스 잡는다고 번호대로 쭉 펜스앞으로만 가는데 그러지 말고 중앙에서 양옆으로 5 열 정도를 공략하길 추천드립니다. 그래야 정말 본 것처럼 볼 수 있고 앞에서 15열 이상이 되면 쌩눈으로는 잘 알보이니 맨 뒤에서 펀안하게 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스탠딩 맨 뒤에도 자리싸움이 치열하긴 합니다. 앞번호로 들어오셨는데 뒷펜스에 기대어 보신다고 뒷펜스 앞에 서 계신 분들도 종종 있습니다. 스탠딩 콘서트 위치도 정말 운이긴 합니다. 눈치껏 좋은 자리에서 최애의 공연을 즐기시길 바라봅니다.

그래도 그룹콘은 사람이 많아서 어디에 서도 팬서비스를 해주는데 솔로는 정말 중앙에서만 무대를 하기 때문에 중앙 쪽으로 가셔야 한다.